채용매니저에게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채용문의처 또는 카톡문의를 통해 질문해주세요!
채용매니저에게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채용문의처 또는 카톡문의를 통해 질문해주세요!
A. 채용 공고 하단에 있는 '간편 지원'을 클릭한 후, 간단한 이력을 작성하고 '지원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A.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대부분의 채용 건은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유선으로 연락드리고 있으며, 센터 상황에 따라 연락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서류 심사에서 탈락하신 경우, 다른 채용 건이 있을 시 안내를 위해 별도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A.동일 센터의 경우 1회만 지원하시면 됩니다. KS한국고용정보 내 다른 센터의 채용 건이라면 여러 건이라도 추가 접수가 가능합니다.
A.네, 대부분의 센터에서는 신입과 경력에 상관없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포지션은 경력이 요구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에 통과하시면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신입 상담사 기준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업무에 배치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지원해 주세요!
A. 채용 중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의 장애가 있으신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예: PC 화면을 볼 수 있고, 타이핑이 가능하며, 업무 숙달이 가능한 인지 능력이 요구됩니다.)
A. 네, 재지원은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에 불합격하셨던 경우에는 재면접이 어려울 수 있다는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합격 후 교육을 포기하셨던 경우에는 협의에 따라 재진행이 가능하거나,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A. 네, 채용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로 취소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채용 사이트에 있는 지원 이력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해당 채용 사이트에서 직접 취소해주셔야 합니다.)
A. 채용 건에 따라 외국인 지원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으며, 외국인 채용이 가능한 경우에는 취업이 가능하고 4대 보험 취득이 가능한 비자를 소지한 분만 지원 가능합니다.
A. 콜센터에서의 전화 상담 업무 경력은 경력으로 인정되며, 경력수당 지급과 관련해서는 유통 또는 금융 등 동일 업종의 콜센터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우 등의 별도 규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A. 근무하셨던 센터의 재입사 가능 여부는 퇴사 사유에 따라 다르며, 재입사가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 시 재입사 여부를 알려주시면, 채용 담당자가 확인 후 개별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A. 근무 시간이 겹치지 않고, 업무 수행에 체력이 방해받지 않는 수준의 겸직은 가능합니다.
(1개월 이상 주 15시간 이상 근무 시, 4대 보험 가입이 필수입니다.)
*국민/건강보험: 두 사업장에서의 소득 월액을 합산하여 기준 소득 월액이 결정되며, 각각의 회사에 납부합니다.
*고용보험: 급여가 높은 쪽 사업장에 납부합니다.
* 산재보험: 각각의 회사에서 모두 가입해야 합니다.
A. 면접에서는 첫인상이 중요하므로, 단정한 복장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민소매 나시, 트레이닝복, 슬리퍼, 모자 등은 자제해 주세요.
A. 대면 면접, 화상 면접(구글 MEET 또는 ZOOM), 유선 면접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방식은 서류 통과 시 별도로 유선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A. 음성이 쌍방 간에 잘 들리는 경우에는 문제 없습니다.
A. 합격자에게는 면접 당일 오후 또는 늦어도 1~3일 이내에 유선 연락 및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A. 네, 내부적으로 상담원으로 근무 중인 직원에 대한 관리자 승격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 센터의 상담원 경력이 있는 분은 관리자에 지원하신 후 면접에 합격하면 바로 관리자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A. 희망자에 한해 평가를 통해 촉탁직으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